비행기에 캐리어를 적재할 때 집어 던져서 파손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튼튼한 제품을 사야 합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은 여행용 캐리어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제품과 인기 많은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여행용 캐리어 추천 24인치 TOP5
우위제 여행용 캐리어
24인치는 위탁 수하물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튼튼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제로 오래 사용해본 캐리어입니다. 요즘 인기가 특히 많은 디자인입니다.
- 각 모서리 부분에 알루미늄 모서리 보호대가 있어서 집어던져도 부서질 일이 거의 없습니다.
- 잠금장치는 튼튼하고 비밀번호 설정, 재설정이 쉽습니다.
- 핸들은 3단으로 뽑을 수 있고 튼튼합니다.
- 대기시간에 캐리어 위에 올라타서 기다려도 괜찮을 정도로 튼튼합니다.
- 물결무늬 판으로 스크래치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 측면 오염 방지용 지지대가 있습니다.
- 바퀴가 일자형이 아닌 360도 회전이 됩니다.
- 컬러가 다양하고 촌스럽지 않다.
단점이 하나 있다면 물결 무늬 디자인에는 커스터마이징 할 때 스티커가 잘 안붙는다는 점입니다.
아이프라브 하드캐리어
오래전에 산 저가형 캐리어가 부서져서 급하게 캐리어가 필요해서 사본 제품인데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튼튼하고 3~7일 정도 여행에 적합합니다.
- 가볍습니다.
- 바퀴가 잘움직이고 소음이 적은편입니다.
- 구매 시 네임택을 줍니다.
- 잠금장치가 상당히 튼튼합니다.
- 가방 걸이가 있고 상당히 튼튼합니다.
-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판을 갖고 있습니다.
가격대에 비해 튼튼하고 좋은 제품입니다. 화려함은 좀 부족하지만, 커스터마이징 하기 쉬운 편이고, 쉽게 질리는 디자인은 아닙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NG N6901F
여행을 10년 이상 다니면서 사용해본 캐리어 중 만족도가 제일 높았던 제품 중 하나입니다.
-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색상도 고급스럽습니다. 실버, 그레이 색상이 특히 돋보입니다. 블랙은 커스터마이징하기 좋습니다.
- 독일 사 제품을 사용해서 상당히 튼튼하고 스크래치가 거의 안생깁니다.
- 확장 지퍼가 있어서 많은 물건을 담을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서 부피가 많이 늘어나도 꾹 누르면 닫힙니다.
- 들고 다니기 편합니다.
- 바퀴가 견고합니다.
- 손잡이가 튼튼하고, 다소 과격하게 다뤄도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 공항이나, 대중교통 등 대기시간이 많을 때 의자처럼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점은 딱히 느껴본 점이 없습니다.
스위스 밀리터리 캐리어 SM-A824(A-8 시리즈)
무조건 믿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래된 모델이나 신형 모델이나 모두 튼튼하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 구매 시 사은품(항공커버와 네임택)을 줍니다.
-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습니다.
- 방탄유리에 사용하는 PC소재로 아주 튼튼합니다.
- 수납공간이 효율적입니다.
- 핸들이 저가형 캐리어 핸들과 다릅니다. 좀 더 잡기 편하고 견고합니다.
- TSA 잠금장치가 있어 좋지만, 스위스 밀리터리 로고와 잘 어울려서 더 돋보입니다.
- 바퀴 손상이 거의 없고 소음이 적습니다.
- 확장 지퍼가 있어서 많은 물건을 담을 수 있습니다.
- 품질 보증 기간이 최대 5년으로 깁니다.
쌤소나이트 캐리어
캐리어, 가방 브랜드 중 가장 믿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사실 샘소나이트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브랜드의 여러 제품을 갖고 있고 모든 제품을 10년 이상 쓰고 있습니다.
- 아주 세게 집어던져도 부서질 일이 거의 없는 튼튼함, 아주 더운곳이나 추운곳에서도 문제 없습니다.
- 잘 돌아가고 소음이 적은 바퀴
- 강하게 잡아당겨도 손상이 생기지 않는 견고한 손잡이
- 넓은 수납 공간
- 특이하게 앞판에도 있는 손잡이(없는 모델이 더 많습니다)
- 튼튼한 잠금장치
-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만드는 캐리어인 만큼,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음
단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샘소나이트 특유의 캐리어 디자인이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파손 원인
비행기에서 캐리어가 파손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 낙하 및 충격이 주요 원인입니다. 수하물 처리 과정에서 캐리어는 종종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다른 짐과 부딪히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심한 충격을 받을 수 있고, 특히 경량 재질로 만들어진 쉽게 부서집니다.
- 부주의한 취급도 주요 원인입니다. 공항에서 수하물을 처리하는 직원들이 짐을 다룰 때 신경을 쓰지 않거나 급하게 처리할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캐리어를 던져서 적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과도한 짐도 원인입니다. 짐을 많이 싸다 보면 지퍼나 바퀴 부분에 과도한 힘이 가해질 경우 쉽게 고장이 나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짐을 꾸릴 때는 항상 무게와 부피를 고려해야 합니다.
- 재질의 한계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렴한 가격대 제품은 내구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사용하면 재질이 약해져 파손될 위험이 높습니다. 여행을 위해 캐리어를 구입할 때는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온도 변화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행 중에는 기온이 급격히 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재질이 변형되거나 균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이나 고무로 만들어진 부분은 이러한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이런 이유로 여행용 캐리어는 무조건 튼튼한 제품을 사야합니다. 안전하게 즐거운 여행을 가는 데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